해외여행/중국(?)

두만강, 압록강

개노답이글스 2022. 11. 8. 11:26

교회를 다니다보니,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두만강 같은데 가서 뭐 공안 피해서 이렇게 저렇게 해보고 싶다며

실없는 소리를 한다

그러면 옆에 가서 "어! 나는 두만강, 압록강 가서 보트 타봤는데, 가봤어요?" 라고 꼽준다.

ㄹㅇ 꿀잼이다 ㅋㅋ

두만강

두만강

두만강은 강폭이 좁은 곳은 매우 좁다.

워낙 좁다 보니 이런 경고문도 있다

정말 좁은데는 엥간한 통통배도 못 지나갈 것 같은 곳도 있었는데,

그런데 저기 수풀사이에 북한군이 은폐엄폐하고 있는 거는 안비밀이다

몇 명 눈도 마주쳐서 ㅋㅋ

저기 있는 관광용 보트를 타고 스윽 돌 수 있었다 ㅋㅋ

배에 타서

배위는 대충 이런 느낌

이렇게 중국과 북한 사이를 가로지르며

두만강에서 보트도 타고

보이는 저 다리는 국경선넘어서 물류 왔다리 갔다리

늘 뉴스 나오면 저기 나오는 것 같던데 ㅋㅋ

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이렇게 국경선을 구경할 수 있다

이거 넘어가면 총맞겠지..?

망루에서 보는 국경선 이런 느낌? 파노라마 이럴때 쓰는 거였구나.

두만강은 대충 이런 느낌이고

압록강은 어떤지 오랜만에 또 사진첩을 꺼내보니

압록강

압록강

압록강은 두만강에 비해 강폭이 넓다

그래서 아까와는 다른 보트를 ㅋㅋ

압록강에서 제트보트라닠ㅋㅋ

보트에서 저 멀리 소년병(?)으로 보이는 소년들이 물놀이인지 씻는지 암튼 보이고

이 친구들이랑 인사도 했고

저 멀리 자전거타는 북한주민들도 보인다

자전거 타는 다른 사람과도 손인사를 나누었다 ㅋㅋㅋ

압록강 두만강 보트타고 다녀온 기억으로만 생각했을 땐

여길 넘어서 월북하는 사람들 정말 대단하다 싶었다

북한군인들 강 건너 틈틈히 계속 보이던데

'해외여행 > 중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두산(2014년 방문)  (0) 2022.11.08
고구려 유적지+윤동주 생가  (0) 2022.11.08